홈 > 유가선원 > 인사말
 

인사말

유가선원(檢制禪院)은 2019년 4월 대구 팔공산(구. 청량선원)에서 경기도 파주 만월산 자락으 로 이전 개원 하였습니다. 유가선원을 이전하게 된 큰 이유 중 하나는 요가와 선을 통해 남북 평 화 정착과 교류에 힘을 보태고 나아가 한반도 통일시대에 그간 이질화되었던 민족이 화합하는 데 기여하기 위항 입니다. 유가선원(아행가요가 파주본원)은 지금까지 해 온 중고등 학생들에게 무료로 요가 보급하는 것을 계속 이어갈 것이며,또 이 지역 군 장병에게 무료로 요가를 가르쳐 육체수련은 물론 정신수련도 하게 하여 장차 건전한 시민의 한사람으로 사회에 복귀 시키는데 기 여하겠습니다.

-유가 선원장 금화 현천(玄天)
무료요가 수업 원하는 학교장님이나 부대장님들은 연락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.
(전화 031-959-9566, 담당자 폰 010-3885-6009 )
참고로 대구여고 6년 간, 능인고등 2년 간, 경화여고 3년간, 경암중학교 3년간 전교생 대상 무료 수업을 진행, 이런 노력으로 국무총리상 등 여러상을 수상

※ 본 유가선원은 요가로 육체를 다스리고, 전통 禪(화두선, 간화선)을 근본으로 수행하는 도량입니다.
때때로 사람들의 근기에 따라 염불수행, 다라니 독송(만트라 암송), 경전 독송, 호흡수련 등을 지도합니다.
좋은 차가 목적지에 빨리 도착할 수 있듯이, 우리의 육체가 온전하고 건강하면 삼해상태에 보다 빠르게 다가갈 수 있을 겁니다. 相由心生,身外無物 의 의미를 잘 생각해 보시기 바라며, 좋은 일하고 수행하면서 살기를 기원합니다.